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노화 방지 식품 5가지

봉봉이야기 2020. 2. 25. 19:29


 

1. 토마토

토마토는 타임지에서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 푸드에도 이름을 올린 식품입니다.


토마토에 들어 있는 라이코펜이란 성분이 신체의 노화를 억제시킵니다. 라이코펜의 기능으로는 노화를 진행시키는 활성산소를 방어하고 혈관의 노화 진행을 늦추는 효능으로 인해 신체의 노화가 늦어지게 됩니다. 라이코펜은 토마토를 살짝 익혔을 때 흡수율이 더욱 좋습니다. 


2. 블루베리

블루베리도 세계 10대 슈퍼 푸드 중 하나입니다.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 폴레페놀성분, 비타민A, 비타민E 등 다양한 영양소의 보고입니다. 이 중 안토시아닌과 폴레페놀 성분이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피부미용과 시력저하 예방에도 좋습니다. 


3. 녹차

녹차는 실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노화방지 5대 식품 중 하나입니다. 


노화방지를 하는데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녹차 또한 이 활성 산소 제거에 좋은 능력을 보이는데,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인 카데킨이란 성분이 녹차에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이 카데킨이란 성분은 비타민C보다 향균작용이 수십 배가 강합니다. 


4. 마늘

마늘은 호르몬 분비를 활성화 시키고, 마늘에 함유 되어 있는 알리신이란 성분이 몸을 구성하는 세포의 노화를 막아, 근본적으로 노화를 막는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여기서 덧붙이자면, 마늘이 가지고 있는 주요 성분 알리신은 열에 약하기 때문에 조리해서 먹게 되면, 영양분이 파괴되고 맙니다. 때문에 노화 방지를 위해 마늘을 먹을 때는 생마늘로 드시는게 효과가 좋습니다. 


5. 브로콜리

브로콜리 또한 세계 10대 슈퍼 푸드로 선정된 식품입니다. 


브로콜리는 항산화 작용을 통한 노화방지와 항암작용 그리고 빈혈예방 및 위궤양 예방에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