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이 안 좋을 때 신체가 보내는 신호
01.소변의 변화
노폐물을 배출하는 소변은 신장의 가장 기본적인 임무 중 하나로 신장기능 이상 체크를 위해 소변의 색상이나 소변 빈도를 유심히 보는 것이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성인의 소변 빈도는 일/6회 정도, 색상은 노란색일 때 정상으로 간주한다. 소변 빈도가 너무 낮거나 많을 경우, 또는 소변 색상이 평소보다 진하면 검진이 필요할 수도 있다.
02.발, 발목이 자주 부을 때
발 주변이 붓는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지만 신장 기능이 떨어져 있을 때 나타나는 신호이기도 하다. 신장 기능이 떨어질 때 나트륨 또는 노폐물이 제대로 배출되지 못하고 심장에서 가장 먼 부분인 발이나 발목 부분이 부어 오를 수 있다.
03.피로가 잘 가시지 않을 때
신장의 여과 기능이 장기간 저하되면 독소는 신장을 넘어 몸 전체로 퍼지게 된다. 이러한 독소들은 체내 전반적인 면역력을 약화하고 회복력 또한 더디게 만들어 항시 몸이 피로를 느끼게 만들 수 있다.
04.피부가 자주 붉어질 때(피부 발진)
피부 케어 제품을 사용하는데도 불구하고 피부가 자주 붉게 변한다면 신장 기능 저하를 의심해 볼 수 있다. 체내 독소가 쌓이면 피부 안쪽에서 염증이 발생해 피부 발진으로 이어질 수 있다.
05.잦은 근육 경련
근육 운동 후 찾아오는 가벼운 경련이라면 자연스러운 현상일 수 있지만 평소 근육통이나 경련이 잦다면 체내 독소 과다로 인한 것일 수도 있다. 근육은 체내 전해질의 균형이 맞을 때 정상적인 운동이 가능하다. 신장 기능 저하로 인해 체내 독소 비율이 높아지면 전해질의 비율이 낮아져 근육 경련이 찾아올 수 있다.
♥ 신장에 좋은 음식
옥수수 수염차, 늙은 호박, 등 푸른 생선, 호두, 땅콩 등
#건강 #신장 #방법 #주부 #생활 #라이프